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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인, 캐터필라 중대형 휠로더 982M 출시!
2017.12.14

동급 최강 버켓 용량으로 운용효율과 비용 절감을 동시에! 골재현장의 새로운 트렌드, 

캐터필라 중대형 휠로더 982M!

 

최근 골재업계에서는 더 크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장비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작은 장비를 여러 대 운용할 경우, 

장비 구매 비용은 절약할 수도 있겠지만 인건비 및 유지관리비 등의 운용비용은 큰 장비 한 대를 운용할 때보다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장비의 운용효율 측면에서도 여러 대의 작은 장비보다 큰 장비 한 대를 가동하는 것이 보다 더 효율적이라는 것은 

현장관리자들도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캐터필라 중대형 휠로더 982M이 탄생하였습니다. 

982M의 기존 모델인 980M(980H)을 운용하는 고객들이 점점 더 큰 규격의 휠로더를 찾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에, 2017년 6월에 캐터필라와 ㈜혜인은 기존에 없던 규격의 982M을 생산 및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도 980급 휠로더보다 큰 휠로더가 존재했었습니다. 그러나, 980급 보다 큰 휠로더는 대형급 휠로더로 분류되어 

설계되었으며, 쓰이는 용도도 중형급 굴삭기와 달랐습니다. 중형급 휠로더는 주로 골재 상차 작업에 사용되지만, 

대형급 휠로더는 원석 상차 작업 시에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현재 국내에서는 시멘트사에서만 운용하고 있습니다. 

982M은 규격은 대형급이지만 작업 용도는 중형급 휠로더로 분류되어 작업 용도에 맞게 운용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따라서 운용효율이나 비용절감 측면에서, 기존 980급 휠로더를 운용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키며 골재 현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장비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급 최강 버켓으로 높은 출력과 생산성을 동시에 만족>

982M의 버켓은 7.0루베(㎥)로 기존 중형급 휠로더에서 볼 수 없었던 용량입니다. 타사 동급 휠로더의 버켓 용량이 

6.4루베(㎥)인 것에 비해 약 10% 정도 더 큰 버켓을 장착한 것입니다. 현장에서 휠로더를 운전하는 업계 종사자들에 의하면, 

982M은 운전자가 손쉽게 세 바가지(3회)로 덤프트럭에 상차가 가능하지만, 타사 동급 장비의 경우는 버켓을 빈틈없이 

가득 채워 상차해야 세 바가지(3회)로 겨우 상차가 가능합니다. 기존의 캐터필라 980급 휠로더와 비교해보면, 

네 바가지(4회)로 상차해야 할 것을 세 바가지(3회)로도 상차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982M은 동급 최대의 버켓 

용량뿐만이 아니라, 높은 출력과 빠른 사이클 타임으로 생산성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켜 줄 것입니다. 

엔진의 경우, 캐터필라의 Tier4 Final 기술력으로 다운사이징 되어 기존 980급 휠로더에 장착된 엔진과 크기는 동일하지만 

출력은 향상되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982M VS 기존 980급 상차 횟수 비교


<기존과는 전혀 다른 설계로 업그레이드된 982M>

타사의 982급 휠로더는 기존의 980급 휠로더에서 단순히 출력, 버켓 용량 및 카운터 웨이트를 늘려 덩치만 키운 파생 장비입니다. 

하지만, 캐터필라 982M은 기존 980급 휠로더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설계 방식을 적용한 장비입니다. 

타사 동급 휠로더의 경우, 980급과 동일한 장비 프레임 등을 공유하지만 982M은 새로운 장비프레임, 파워 트레인, 

링키지 등을 적용하여 980M과 완전히 다릅니다. 또한, 버켓 용량과 엔진 출력은 높아졌지만 장비의 기능, 

운용 및 유지관리 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다는 점도 982M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단언컨대, 캐터필라 휠로더 982M은 기존의 980급 장비보다 더 높은 생산성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 휠로더 982M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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